•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Tool

BOSCH GBH 2-23 Professional - 보쉬 로타리 해머드릴

sotheb sotheb

0

0

image.png

 

정격 전력 : 710W
충격 에너지 : 2.3J
홀더 : SDS-Plus
정격 타격률 : 0 – 4,400 bpm

정격 회전수 : 0 – 1,000 rpm
집진기 미포함/포함 중량 : 2.9 / 3.6 kg

 

 

처음 구매 했던 전동 드릴이다.
15년 전 구매한 드릴 이지만 아직도 타공용 비트 하나도 소모 시키지 못한, 새제품 상태로 보관 중이다.
이 제품은 작업실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 했었고, 간간히 수공구만 사용해 오던~ 전동 공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상태에서 구매한 드릴이다. 
갖고 있는 공구들을 기록해 놓기 위해 이글을 작성중인 2025년 4월 3일 현재는 이 드릴을 그냥 드릴로 부를 수 없는, 로타리 해머드릴로 콕 찍어 호칭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저 당시에는 그저 큰 전동 드릴이니 이것 저것 다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구매 했었다.

2010년 작업실을 이사 하면서 내부 자잘한 공사에 사용 했었는데, 벽 타공은 편안하게 잘 사용 했지만, 당시에는 3v 이상의 목재나 콘크리트 벽에 피스를 박을 수 있는 전동 드릴 드라이버나, 임팩 드릴 드라이버가 없던 환경 이라 저 로타리 해머 드릴로 데크 공사에 피스를 박고, 벽 구조목 작업에도 피스를 박는 용도로 사용 했었다.
드릴이 크고 무거워서 피스를 박기 위해 한손으로 겨우 들고, 떨리는 손으로 겨우겨우 작업을 했었다. 
그때 사용해 보면서 알게 됐다. 피스 박는 작업에는 이런 드릴을 사용하는게 아니구나 하고.., 

2010년 이 드릴 하나로 힘들게 작업을 했었던 기억이 아직 생생하다.
그 이후 부터 특화된 공구가 필요한 기회 마다 공구를 구입해 모으는 취미가 생겼다.
다양한 공구가 있어야 부족한 기술은 공구빨로 메울 수 있음을 알게 됐다.

강화 콘크리트 벽에도 타공은 잘 되는 제품 이지만, 유선 공구이고, 대체 공구가 없다는 점 때문에 적절한 기회가 된다면, 치즐링 기능도 있는 무선 충전 로터리 해머드릴로 교체할 생각이다. 건축이나 공사를 하는 입장이 아닌 완전한 개인이다 보니, 타공용 로타리 해머 드릴이 필요한 경우가 몇 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 하다는 점이 걸림돌이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등록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