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폴더는 작가들과 협업한 기술 서비스 일부를 기록합니다. 이 기록은 오픈 정보의 일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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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 업데이트 지원일정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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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04 공지 했던 OS 업데이트 지원 내용 변경건에 대한 공지 입니다.

지난 공지는 아래 링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otheb.co.kr/Support/4993

 

 



 

 

 

 

예시> 서포트 팀원 L 경험
구입과 셋팅 지원을 했던 A 작가 컴퓨터는 1년 동안 선대응 점검과 패치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 했습니다.
컴퓨터 구입 2년 차 부터는 원격 점검 일정 약속을 어기길 반복 했으며, 3년 차 부터는 일정 메일에 답변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4년이 지난 어느 날 사용중이던 프로그램 오류 해결 요청 연락이 옵니다. 
다시 1년이 지난 어느 날 컴퓨터 이상으로 당장 오늘 사용할 자료 복구를 요청해 옵니다. 
해당 요청은 모두 거절 됐습니다.

 


 

윈도우10 사용 작가들의 경우 2025년 윈도우10 지원 종료 이전 윈도우11로 업데이트 하는 작업을 공지 했습니다.
OS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진행 할 수 있고, 그것이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문제되지 않지만, 프로그램들의 안정적 사용 환경을 보장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작업용 컴퓨터의 경우 OS 업데이트는 새로 설치 과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2024.08 공지에서는 윈도우 PC 20대를 대상으로 했고 2025년 1월 부터 순차적 지원 작업을 계획 했습니다.

2024년 9월~11월 사이 일정을 잡기 어려운 작가 분들 위주로 사전 조율을 진행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원격 라이센스 구입을 거부하는 작가들과 일정 조율이 어려운 작가들은 OS 교체 작업에서 제외 됐습니다.

OS 교체 작업을 지원하는 이유는 해당 작업을 직접 하지 못하기 때문 입니다. 
OS 교체 작업은 관련 경험이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단순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용자들에게는 데이터 유실 위험과 프로그램 작동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부 업체를 통해 해결 하는 경우 데이터 보존을 장담할 수 없으며, 서비스 사기 위험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일반적인 문제 이외에도 외부 AS 센터나 수리 센터들은 작업용 PC 환경으로 유지하는 프로그램 환경 셋팅을 할 수 없습니다.
 

관리 대상에 포함된 컴퓨터들은 주기적인 관리 대상에 놓여 있기 때문에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 문제 해결과 선대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시스템 점검과 선대응을 이행하지 않는 컴퓨터들은 시간이 지날 수록 최적화 환경 상태에 대한 신뢰성이 소실 되기에, 같은 서비스에서도 더 많은 시간이 소모 됩니다.
이런 이유로 관리 범주를 벗어난 컴퓨터들은 지원에서 제외 되며, 이후 어떠한 문제도 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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