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폴더는 작가들과 협업한 기술 서비스 일부를 기록합니다. 이 기록은 오픈 정보의 일부 입니다.

  •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GoodSync 에서의 백업/동기화 오류 - 파일 이름 문제 - 파일명 자모 분리 현상

sotheb sotheb

0

2

image.png

 

 

Google Workspace Drive 백업을 이용중인 작가에게서 GoodSync 자동 백업시 지속적인 오류가 발생한다는 피드백을 접수 받았습니다.

원격을 이용한 점검 결과 특정 파일의 백업 오류 였으며, 해당 문제는 Google Drive로 저장되는 과정이 아닌 로컬 드라이브내 존재하는 파일 채크 과정에서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문제 원인은 파일명 자모 분리 현상으로 두개 파일이 하나로 인식되는 오류 입니다.
자모 분리 현상이 발생했다는 것은 Mac OS에서 생성된 파일을 Windows OS로 다운 받았다는 의미로, 아래 링크에 원인과 조치 방법이 설명돼 있습니다.


https://www.sotheb.co.kr/Archive/495


파일명 수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 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2
이지혜
안녕하세요!! 동기화 소프트 자동 실행하게 설정한거 변경이 필요 해서 검색하다 우연히 질문 합니다ㅜㅜ 혹시 동기화 설정 변경하는데 드라이브 목록이 안뜨는 이유를 알수 있을까요?
24.08.08. 08:12
profile image
sotheb 글쓴이
이지혜
GoodSync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 이라면, 폴더 변경 화면 상단에 폴더선택 옵션을 해제 하세요.
24.08.08. 10:21
댓글 등록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