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업데이트 - Windows 10 에서 Windows 11
Windows 10은 2025년 10월 14일까지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제공 됩니다.
Windows 10 에서 Windows 11로 업데이트를 필요로 하는 관리중인 데스크탑은 I7-7700K와 I7-8700K를 사용중인 데스크탑 15대와 5900X 1대, 노트북 3대, 기타 1대 입니다.
업데이트라고 했지만, OS 재설치로 진행 됩니다.
원격과 영상 통화로 진행될 OS 교체는 데이터 정리와 프로그램 설치, 셋팅을 필요로 하고 소요 시간은 평균 3시간 정도 발생 됩니다.
영상 통화시 화질이 좋지 않은 경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I7-7700K와 I7-8700K는 8년 전 하드웨어로, 오피스 범위에 준하는 문서 작업과 2D 작업을 다루는데 있어서 큰 불편은 없지만, 영상 작업이나 멀티 작업에서는 적당한 최신 사양과 비교해 작업에서의 시간차가 발생합니다.
영상을 다루는 작가들은 리소스 부족이나 하드웨어 스펙 부족을 종종 경험하며 외부 협업에서의 기기간 비교되는 작업 속도를 경험하기 때문에 스펙 부족으로 인한 딜레이를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회화 작가들의 경우 컴퓨터 사용중 딜레이를 느낄 수 있는 비교 대상을 경험하지 못하는 작업 환경이라 딜레이나 하드웨어 교체에 대한 피드백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최적화 셋팅된 지난 8년여 동안 작가들의 하드웨어는 주요 성능 요구사항을 충분히 충족 시키며 수십차례에 걸친 관리로 os와 소프트웨어 환경 컨디션을 유지해 왔습니다. 7~8년차에 접어든 윈도우 데스크탑을 사용중인 작가분들은, 내년이면 당시 목표 였던 10년 사용에 거의 근접하게 됩니다. 현재 데스크탑 이전에 사용하던 컴퓨터와 비교해서 8년이 지났음에도 당시 컴퓨터들과 다르게 체감상 느리다는 느낌이 크게 들지 않을 겁니다.
저사양 스펙으로 구매하지 않았고, 주기적인 관리로 문제 발생 요소를 줄이는 사전 대응을 해왔기 때문 입니다. 그로인해 데스크탑의 하드웨어 수리를 맞겨야 한다거나 OS를 새로 설치해야 하는 등의 문제는 8년 동안 20여대 컴퓨터들에서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Windows 10의 공식 지원이 종료되는 시점 부터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2025년 1월 부터 순차적으로 OS 교체 작업을 진행 합니다.
2024년 새롭게 진행된 원격 지원에 포함된 작가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정기적인 원격 지원 요청에 참여하지 않는 컴퓨터들은 OS 교체 작업에서도 제외 됩니다.
+ 데스크탑 교체에 도움되는 정보
2025년 1월은 새로운 CPU와 그래픽카드가 출시된 직후 입니다. 새로 출시된 CPU와 그래픽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