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안녕하세요.

오명환 5

1
사용중인 OS MacOS
질문 대상 녹음기

안녕하세요. 유튜브와 홈페이지 글들을 보고 녹음기 관련해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야외 공연 녹음에 소니 pcm a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음을 시작한 것은 얼마 안됐고 지금까지 두번 녹음을 했던 소리가 녹음되지 않아 다른 녹음기 구매를 생각중에 있습니다.
줌 h1E, 소니 pcm d10, 타스캠 x6 이렇게 보고 있는데 가격대는 줌 h1E가 가장 저렴하고 지금 사용중인 녹음기와 크기도 비슷하고 32비트를 지원한다고 해서 정보좀 찾아보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들을 찾아 보면서 국내나 해외 영상들이 유튜브 영상 촬영에 사용하는 리뷰를 하더군요. 영상 촬영 마이크로 활용하는 경우들이라 녹음기 단독 리뷰 정보가 부족 했습니다.
제가 찾아본 제품들이 이 홈페이지에도 모두 소개된 녹음기들 인데요. 혹시 시간 되실때 실 사용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 지 답변 부탁 드립니다. 
여러개 구매해서 사용해 보고 찾아가는 방법도 있지만 예산이 한정돼서 조금 어렵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1
profile image
네~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녹음기 선택에 대해서는 제가 말씀 드릴 수 있는 내용들은 제 개인 경험에 국한됩니다.
Zoom H1 Essential을 포함 시키셨는데, 그 제품은 이미 사용중인 PCM-A10 과 비교해 사용상 단점이 더 많고 수음 품질도 현재 보다 나을 부분이 없을 거라 생각 됩니다.

PCM-D10은 XLR 포트가 있는 녹음기 입니다. A10을 단독 사용중이신 환경에서 별도 XLR 마이크를 사용하는 환경이 아니라면 XLR 포트가 있는 녹음기를 선택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XLR 포트가 없으면서도 같은 품질 또는 더 좋은 수음이 가능한 녹음기들이 있기 때문 입니다.

TASCAM Portacapture X6의 경우는 XLR 포트가 있는 녹음기 이지만, 상대적으로 최근 나온 32bit float 지원을 하고, D10은 XLR 포트가 있어도 내장 마이크와 동시 녹음이 안됩니다. 최대 2채널만 녹음 됩니다. 그에반해 X6은 내장 마이크와 XLR 또는 3.5 입력 포트로 최대 4채널 동시 녹음이 가능 합니다. 내장 마이크와 프리앰프 인풋 노이즈의 경우 D10이 -119dBU, X6이 -125dBU X6 품질이 더 좋습니다.
둘다 블루투스 지원을 해서 앱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현장 모니터링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x6과 D10에 블루투스 기능은 나름 편리 합니다. 두 제품 가격도 비슷 합니다.

말씀하신 3종 녹음기에서 선택 한다면, 저라면 TASCAM X6을 선택하겠습니다.
제 기준에서 녹음기 성능은 이렇게 표현 하겠습니다.
Zoom H1 Essential <<<<<<<<<<<<< PCM-D10 <<<<< TASCAM Portacapture X6
25.04.22. 16:36
댓글 등록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삭제

"안녕하세요."

이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