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spersky 암호화된 연결 검사 중 오류 발생 Adobe 도메인 - Adobe Endpoint Network Address
Kaspersky Encrypted Connection Check Error Adobe Domains
위 이미지와 같이 Kaspersky 백신을 사용중인 컴퓨터에서 Adobe 앱과 서비스에서 사용중인 도메인들에 대해 연결 검사 오류 팝업이 발생 합니다.
기존 사용중인 Adobe 앱들에 변화가 없었음에도 발생하는 이유는, Adobe 앤드포인트 네트워크 주소에 변경이 있었기 때문 입니다.
2025년 4월 7일 Adobe Endpoint Network Address 변경 및 추가 됐습니다.
ID 로그인 서비스
Adobe Creative Cloud 서비스
콘텐츠 인증 서비스
Acrobat 서비스
Creative Cloud 앱 액세스 서비스
브라우저에서 액세스 하는 Creative Cloud 서비스
Adobe 엔드포인트 정보
https://helpx.adobe.com/kr/enterprise/kb/network-endpoints.html
이로 인해 브라우저를 재실행 하거나, Acrobat을 재실행 할때 마다 위 이미지와 같이 Kaspersky 암호화된 연결 검사 오류 팝업이 시도되는 연결 도메인 별도 발생하게 됩니다.
Adobe Endpoint Network Address는 Adobe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정상적인 접속으로, 올바른 작동을 위해 80 및 443에서 허용해야 하는 도메인 입니다.
Acrobat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아래 도메인들이 Kaspersky 오류 팝업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files.acrobat.com:443
createpdf.acrobat.com:443
ims-na1.adobelogin.com:443
cc-api-data.adobe.io:443
acroipm2.adobe.com:443
notify.adobe.io:443
dc-api-v2.adobe.io:443
acp-aep-cs-blobstore-prod-jpn3-data.adobe.io:443
udps.adobe.com:443
dc-api.adobe.io:443
p13n.adobe.io:443
createpdf-asr.acrobat.com:443
해결 방법.
Kaspersky 실행 - 설정 - 보안 설정 - 고급설정 : 네트워크 설정 - 신뢰하는 주소 구성 - 추가
(Kaspersky 암호화된 연결 검사 오류로 발생하는 모든 Adobe 관련 도메인들을 신뢰하는 주소 구성에 추가하고 활성화 합니다.)
설치된 Adobe 앱에 따라 추가로 발생하는 오류 도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Kaspersky 신뢰하는 주소에 추가해 주는 것으로 정상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