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Sound

Comica VM40 - Firmware Update Causing Bluetooth Malfunction, 펌웨어 업데이트 후 블루투스 오류 발생

sotheb sotheb

0

7

2025.2.3 녹음 셋팅을 위해 패드에 설치한 Comica 앱을 연결 하고 사용중 펌웨어 업데이트 알림이 발생해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했습니다.
앱을 통한 업데이트 진행에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음에도 앱 업데이트 화면은 계속 진행중으로만 뜨고 업데이트 시작 부터 수신기는 업데이트 화면이나 재부팅이 발생하지 않아 정상적인 업데이트 진행으로 볼 수 없어서 앱을 종료 시키고 다시 실행해 수신기 연결 상태를 확인 했습니다.
연결은 정상 이었고, 앞서 진행한 업데이트는 앱 화면 에서만 업데이트 진행 표시 됐을 뿐 실질적인 업데이트는 진행되지 않은 것을, 현재 펌웨어 버전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수신기와 송신기의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수동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업데이트는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으나, 이후 앱 연결을 시도했을 때 기존에 등록된 기기 리스트가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수신기 블루투스 재설정을 시도했지만 블루투스 표시가 나타나지 않았으며, 재설정 기능도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여러 차례 반복 시도와 추가 펌웨어 재설치(V1_2_27)를 진행했음에도 수신기의 블루투스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같은 증상을 다룬 피드백을 검색했지만 정보가 없어 결국 구입처인 유쾌한 생각에 AS를 접수했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접수에서는 메뉴얼에 있는 형식적인 설정 방법만 안내받았습니다. 해당 방법을 이미 시도했음을 알리고 재문의했으나 답변이 없었고, 며칠 후 연락처를 남겨 세 번째 AS 요청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후 연락을 주겠다는 답변을 받았지만 아직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는 상태입니다.

 

 


수신기 펌웨어 1.2.27로 업데이트 하면서 패널 화면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1.jpg

(펌웨어 업데이트 전)

 

 

2.jpg

(펌웨어 업데이트 후)

 

(펌웨어 업데이트 전) 이미지와 같았던 패널 화면이, 아래에 있는 (펌웨어 업데이트 후)와 같이 변경 됐습니다. 
잘 보면 상단 볼륨 아이콘 위치가 변경 됐습니다. 노이즈 감소 아이콘과 볼륨 아이콘 사이에 있어야 할 블루투스 아이콘이 위치할 수 있을 만한 넓이가 나오지 않습니다. 
기기 자체 문제인지 펌웨어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Comica VM40의 모든 기능들을 정상 작동 하고, 블루투스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앱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유쾌한 생각에서 문제를 확인 중인지, 혹은 교환 제품이 부족해 시간이 필요한 상황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피드백에 대한 답변을 받았으니 기다려 보려 합니다.

 

 

+ 2025.2.14

새로운 펌웨어가 3일전 2월 11일 버전으로 공개 됐습니다. 
해당 펌웨어를 수신기와 송신기에 업데이트 시켰지만, 앱과 연결되지 않는 블루투스 오류는 여전 합니다.


펌웨어 새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VM40_RX_V1_2_28  
VM40_TX_V1_2_48
 

https://www.comica-audio.com/down/Firmware

 

 

 

 

+ 2025.2.22

유쾌한생각에서 기기 패키지 전체를 택배 요청 했고, 택배 발송 후 제품 자체 이상 확인 했다는 메세지와 함께 새제품으로 교체 받았습니다.
새로 도착한 제품은 이전 펌웨어 였고,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후 앱 연결도 정상이고 블루투스 기능도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Comica VM40 구입 후 간단한 리뷰

 

https://www.sotheb.co.kr/review/6397

 

 

 

 

신고공유스크랩
7
profile image
sotheb 글쓴이
2025.2.18 , 유쾌한생각에서 입고 요청해옴, 우체국 택배로 AS 발송
25.02.18. 17:17
ㅇㅇ
아.. 직구했습니다 그런데 같은 증상입니다..ㅠ
25.02.25. 23:04
profile image
sotheb 글쓴이
ㅇㅇ
아~
RMA로 교환 가능한지 확인해 보세요. 아직 1년 안된 제품이니 구매처에서 교환 가능할 겁니다.
25.02.26. 01:11
엥커TV
같은 현상 생겨서 이틀 동안 뭘해도 안되고 검색하다가 같은 증상 글을 보고 들어 왔습니다. 위에 분처럼 저도 직배송인데 난감하네요.
검색해보면 이 증상 이야기 하는 글이 해외국내 전체 이글이 유일하던데 한국에서 세명 오류면 제품 자체 불량이 아닌지 의심 되네요
25.02.27. 16:36
profile image
sotheb 글쓴이
엥커TV
이 제품 해외 직구 가격이 떨어지는 속도를 보면 판매량이 많아 보이지 않습니다. 송신기 완성도와 수신기 완성도에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25.02.27. 18:37
위저드
동일 증상 입니다. 게시자님 외 두 분 모두 한국 사용자라는 점이 흥미롭군요. 만약 기기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해외 사용자들 또한 관련 문제를 온라인에 보고하는 사례가 있어야 할 텐데, 현재까지는 한국 사용자들의 글만 확인되는 점이 다소 의아합니다. 저는 해외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게시자님께서는 국내 정식 발매 제품을 사용 중이시라 하셨는데, 해외 직구품과 정식 발매품 모두에서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은 기기 자체의 제조 결함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 글이 아직 없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리뷰 협찬은 진행되었으나 실제 판매량이 저조했을 경우와 사용자들이 앱 기능을 활발히 사용하지 않아 문제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라 생각 합니다.
사실 저도 이 글을 보고 앱 연결 테스트 해보기 전까지 알지 못했습니다. 다른 모든 기능들은 정상이라
25.03.01. 21:51
profile image
sotheb 글쓴이
위저드
그럴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25.03.01. 22:08
댓글 등록
취소 댓글 등록

cmt alert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