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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ique

Dell UltraSharp - UP3221Q 교환

sotheb soth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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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sotheb.co.kr/review/6088

 

위 링크와 같이 사용중 패널 얼룩 현상이 발생했고, 프로서포트 케어 서비스를 가입한 상태라 3년차에 제품 무상교환을 진행 했습니다.
Dell 프로서포트 가입 제품은 24시간 상담 가능하고, 제품 불량에 대한 교환 서비스도 24시간 접수 받습니다.
또한 교환 진행도 상당히 빠르게 진행 됩니다. 
평일의 경우, 오늘 새벽에 접수해도 오늘 중으로 교환 제품이 도착 합니다. 

UP3221Q 교환을 진행 하면서, 첫번째 도착한 제품은 2024년 01월 생산된 제품이었지만 제품 자체는 초기 불량품 이었습니다.

IMG_20241014_140114.jpg

 


리퍼용으로 재조립된 제품이 아닌 새제품 이었지만, 위 사진과 같이 눈에 보이는 세로 방향의 흰색띠가 보여지는 불량품 이었습니다.
혹시 몰라 3시간 동안 예열하고 캘리브레이션도 진행해 봤지만 흰색띠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가로띠는 사진과 영상에 표현되는 플리커 현상 입니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사진이나 영상에는 표현 됩니다. 이것도 기존 제품에서는 발생하지 않았던 증상 입니다.

앞서 접수한 메일을 통해 바로 상태 사진과 영상을 첨부한 메일을 보냈고, 바로 새 제품으로 다시 보내겠다는 메일과 전화 답변이 왔습니다.

그것이 어제 였고, 
오늘 다시 새제품이 도착 했습니다.

새로 도착한 제품은 UP3221Q를 처음 구매 했던 3년 전처럼 화면 균일도가 좋은 제품 이었습니다. 몇 시간동안 예열 시키고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해 보니 컬러 균일도와 품질도 좋았습니다.

image.png
출력 작업으로 셋팅한 환경에서 AdobeRGB 99.7% 커버리지를 충족 시키고 있습니다.
패널 화이트 균일성도 우수한 편입니다. 기존 모니터 사용과의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래 영상은 포스팅을 위해 아이패드로 대충 촬영한 영상이라 모아레도 보이고 화질도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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