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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연방무역위원회, 소비자가 정기 구독 및 멤버십을 더 쉽게 종료할 수 있도록 하는 최종 "클릭 취소" 규칙 발표

sotheb soth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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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취소를 가입만큼 간단하게 강제하고 무료체험후 동의없는 자동결제 금지

연방거래위원회는 오늘 최종 "클릭하여 취소" 규칙을 발표했는데 , 이 규칙은 판매자가 소비자가 가입하는 것만큼 쉽게 등록을 취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최종 규칙의 대부분 조항은 연방등록부에 게시된 후 180일 후에 발효됩니다.

위원회 위원장인 리나 M. 칸은 "기업들은 구독을 취소하기 위해 사람들이 끝없는 난관을 겪게 하는 경우가 너무 많다"고 말했습니다. "FTC의 규칙은 이런 속임수와 함정을 종식시키고 미국인들의 시간과 돈을 절약할 것입니다. 더 이상 원하지 않는 서비스에 돈을 내야 하는 사람은 없어야 합니다."

 
20241016_FTC click to cancel rule.png

위원회의 업데이트된 규칙은 모든 미디어의 거의 모든 부정 옵션 프로그램에 적용됩니다. 이 규칙은 또한 판매자가 부정 옵션 마케팅을 사용하는 동안 중요한 사실을 잘못 표현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판매자가 소비자의 청구 정보를 얻고 요금을 청구하기 전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구합니다. 판매자가 요금을 청구하기 전에 소비자의 부정 옵션 기능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동의를 받도록 요구합니다.

오늘 발표된 최종 규칙은 FTC가 1973년 부정적 옵션 규칙에 대한 지속적인 검토의 일환입니다. 이 기관은 점점 더 디지털화되고 기업이 소비자를 자사 상품 및 서비스에 가입시키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진 경제에서 구독, 멤버십 및 기타 반복 결제 프로그램과 관련된 불공정하거나 기만적인 관행을 퇴치하고자 이 규칙을 현대화하고 있습니다.

위원회의 승인과 공표는  2023년 3월에 발표된 제안된 규정 제정 공지에 따른 것으로 , 이 공지에는 소비자와 연방 및 주 정부 기관, 소비자 단체, 무역 협회로부터 16,000개 이상의 의견이 수렴되었습니다.

네거티브 옵션 마케팅 프로그램은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편리할 수 있지만, FTC는 매년 네거티브 옵션과 정기 구독 관행에 대한 수천 건의 불만을 접수합니다. 불만 건수는 지난 5년 동안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2024년에는 위원회가 하루 평균 70건의 소비자 불만을 접수했는데, 이는 2021년 하루 42건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최종 규칙은 판매자가 다음을 하는 것을 금지함으로써 일관된 법적 틀을 제공합니다.

  • 부정적인 옵션 기능을 사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중요한 사실을 잘못 표현하는 행위
  • 부정적인 옵션 기능과 관련하여 소비자의 청구 정보를 얻기 전에 중요한 조건을 명확하고 눈에 띄게 공개하지 못하는 경우
  • 소비자에게 요금을 청구하기 전에 소비자의 부정 옵션 기능에 대한 명확한 정보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 마이너스 옵션 기능을 취소하고 수수료를 즉시 중단할 수 있는 간단한 메커니즘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위원회는 대중의 의견을 평가한 후 특정 변경 사항을 담은 최종 규칙을 채택하기로 투표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경 사항은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구독의 부정적 옵션 기능에 대한 매년 알림을 제공해야 하는 요구 사항을 삭제하고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플랜 변경 사항이나 기존 계약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를 알리기 전에 소비자에게 미리 알리고 싶은지 묻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연방 등록부에 최종 규칙을 공표하는 것에 대한 위원회 투표는 3대 2였으며, Melissa Holyoak 위원과 Andrew N. Ferguson 위원들은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Rebecca Kelly Slaughter 위원은 별도 성명을 발표했고 Holyoak 위원은 별도 반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 Ferguson 위원의 반대 성명은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https://www.ftc.gov/news-events/news/press-releases/2024/10/federal-trade-commission-announces-final-click-cancel-rule-making-it-easier-consumers-end-recur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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