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업데이트 지원 후기
이번 OS 업데이트, 23대 컴퓨터 Windows 10을 Windows 11로 교체하는 작업에서 체감 성능과 관련한 의미 있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번 작업에는 2015년 구입된 6세대 미들급 노트북들이 포함 됐고, 물리적 정비 없이 사용된 10년차에 접한 노트북들이라, 원격 점검에서 점차 기본 온도가 오르고 있는 것 이 6년 차 부터 확인 됐습니다.
Windows 11 교체 이전과 이후 시스템상 주목할 만한 차이는 없었지만, 사용자는 10년 전과 현재 노트북 성능차를 느끼지 못하고 있음을 확인 했습니다.
원격 점검마다 기록된 로그에서는 구입 초기와 현재 프로그램 구동 속도는 평균 320% 이상 느려 졌고, 26% 온도 상승을 보입니다.
한 데스크탑은 1년 전 파워 직접 교체 과정에서 케이스 전면, 후면, 상단 흡배기 팬이 연결되지 않아 1년 동안 흡/배기 없이 사용 됐으며, CPU와 GPU 쿨링에 문제가 있었음에도 문제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규칙적인 원격 점검 서비스는 21년 중단 됐고, 이후 피드백이 있는 경우에 한해 지원 채널을 오픈 했었지만, 호스트에서의 원격 점검이 끊긴 이후 부터 클라이언트 단에서의 피드백은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없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많은 컴퓨터들에 수정되어야하는 문제점들을 갖고 있음에도 사용자는 인지하지 못하며, 체감 성능에서의 변화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